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학과소개

Home 학과소개 학과소개

페이스북 트위터 print

글로벌경영학과 이미지
건양대학교 글로벌경영학과를 방문하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글로벌경영학과는 SPEC(Student Portfolio with Project Enriching Campus Life Story) 방식을 활용하여 GEM(Generalist as Expert Man Power)과 같은 인재를 양성하겠습니다.

경영학이란 전문적이고 실용적인 학문이며, 기업과 자본주의 본질에 대한 인식을 바탕으로 기업과 기업관련 활동을 그 연구대상으로 삼고 있습니다. 글로벌경영학과에서는 인사조직, 마케팅, 재무관리, 회계학, 생산운영관리, 무역통상학, 국제경영, E-비지니스 등을 교육과정으로 배우게 됩니다.
윤리의식을 갖고 기업활동을 할 수 있는 경영전문가의 양성을 학습성과 목표로 합니다. 글로벌화와 급변하는 환경하에서 기업의 비전과 목표를 구현할 수 있는 리더를 양성하고, 경영학 이론을 실제로 적용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며, 팀이나 조직에서 다른 사람들과 협력해서 일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시킵니다. 또한 실무중심형 학습을 통해 자격증을 취득하고 현장 인턴 등을 통해 현장적응 능력을 갖춘 전문경영 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비전 및 목표

  • Vision

    기업이 나서서 영입하고 싶어하는 세계가 나서서 같이 일하고 싶어하는
    미래를 개척하고 선도할 수 있는 인재의 양성

  • 목표

    중견기업형 관리전문가 양성

  • 운영전략

    혁신관리, 인사 및 고용관리, 비즈니스 데이터 분석관리 역량 강화
    Campus Life Portfolio를 통한 학생 개인의 Story 개발 및 관리

  • 추진전략
    • 내실화
      • 수준맞춤식 수업
      • 기초학습역량 강화
        (쓰기/말하기)
      • 회화/문서작성
        가능한 외국어 교육
    • 전문화
      • 혁신관리 역량
      • 인사, 고용관리 역량
      • Biz Data 분석 역량
      • 아웃소싱 관리 역량
    • 사회화
      • 팀 활동 역량 강화
      • 맞춤형 현장 실습 수업
      • 사회적 배려활동 강화
        (공유가치, 협동조합 등)
      • 경영윤리의 실천
    • 수준별/개인 맞춤형 비교과 교육, 로드맵과 프로젝트를 활용한 교육을 통한 실력있는 경영 generalist 양성

역량 개발

사회/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역량

  • 1) communication 능력(공적 문서의 작성, 프레젠테이션)
  • 2) 외국어 능력 강화(회화, 비즈니스문서 작성)
  • 3) 사회화 능력(팀 활동, 윤리, 사회적 역량)

사회/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역량

  • 1) 경영학 기초 역량을 활용한 실무 능력
  • 2) 변화와 위기를 활용하고 사업기회를 창출하는 능력
  • 3) 환경의 변화에 맞는 유연성을 관리하는 능력
  • ※ 출처 : 기업이 원하는 경영학교육

=> 내실화, 전문화, 사회화

역량 구성

  • 글로벌경영학과 역량 구성
    • 1, 2학년

      기초학습역량 강화

      • 기초역량 커뮤니케이션
        외국어
        경영학 기초
    • 3학년, 4학년 1학기

      경영전문 역량 강화

      • 경영혁신관리 역량
      • 인사, 고용관리 역량
      • Biz Data 분석 역량
      • 아웃소싱 관리역량
    • 4학년 2학기

      사회화 역량 강화

      • 협력, 실무 배려/봉사 팀 활동
        현장실무
        공유가치

학교생활

교과활동 : 사전/사후 학습의체계화

  • 1) Cycer강좌의 개발을 통한 사전학습 체계 구성
  • 2) 선배들의 학습경험을 토대로 수업의 눈높이 조정
  • 3) SELF 방식의 자기주도학습 체계 구성

학내활동 : 대학 생애관리(campus life portfolio)를 통한 내실화, 전문화, 사회화의 실현

  • 1) 목표와 목적을 토대로 로드맵, 개인 스토리의 개발
  • 2) 매 학기 성과물을 교차로 비교/점검하는 시간을 마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