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건양대학교 세무경영대학

 
학과장님 사진

세무학과장
최정희

안녕하십니까? 건양대학교 세무학과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건양대학교 세무학과는 1995년에 개설된 이래 대전, 충남지역에서는 물론 전국적으로 차별화되고 특성화된 학과로 자리매김해 가고 있습니다.

우리 세무학과는 체계적인 진로지도, 실무중심의 교육과정 편성 및 수요자 맞춤형 교육을 통하여 세무 · 회계 분야에서 요구하는 핵심 직무역량을 갖춘 세무 전문인력을 배출하고 있습니다.

세무학과에서는 학과에 입학하는 신입생들이 목표로 설정하는 세무전문가의 꿈을 이루도록 하기 위해 차별화된 교육과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학년기에는 철저한 진로지도 및 목표 달성에 필요한 핵심역량을 조기에 함양할 수 있는 교육과정을 편성하고, 고학년기에는 세무·회계 관련 고시준비반인 K-TP(건양 세무전문가) Incubating Center에서 선택 진로별 집중학습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우리 세무학과는 핵심 직무역량에 충실한 교육과정의 편성과 실행, 그리고 학생들의 높은 목표의식을 기반으로 눈부신 성과를 거두어 왔습니다. 매년 세무사, 세무공무원을 다수 배출하고 있으며, 졸업생들 대부분이 금융기관, 대기업 등으로 진출하고 있습니다. 올해 세무사 시험에서 16명이 2차 시험에 응시하여 최종합격을 기대하고 있는 것을 비롯하여 다수의 국가직 및 지방직 세무공무원을 배출하였습니다. 취업률도 전국 세무·회계계열 전공학과 중 최상위권(3위, 2014년 건보DB 기준 80%)을 유지하고 있는데, 이것은 세무사 및 공무원 등 각종 시험준비생을 제외한 학과 졸업생 전원이 전공 관련 정규 직종에 취업한 성과라 할 수 있습니다.

건양대학교 세무학과는 학생들의 미래를 함께 고민하고 비젼을 제시하는 학과입니다.
여러분! 세무전문가의 꿈을 건양대학교 세무학과에서 실현하세요.

감사합니다.